본문 바로가기

후기 및 회고

2021년 취준 후기 및 회고

728x90

나는 취업에 대해서 2학년 말(19년도)부터 계속 걱정을 해왔었다. 멋쟁이 사자처럼을 하면서 같이 활동하는 분들이 대부분 3~4학년이여서 나도 그분들의 고민에 동화되었던 것 같다. 그래서 19년도부터 네이버 부캠, 우테코, 카카오 등 내가 지원할 수 있는 것은 항상 지원해서 코테라도 보려고 했다. 물론 따로 알고리즘 공부는 안했기때문에 항상 떨어졌다.

 

그래서 작년 하반기부터 알고리즘 공부를 제대로 시작을 했고, 작년 12월에 멀티캠퍼스에서 주최한 코딩 마스터즈 대회에 참여하여 3등을 기록했다. 저 3등이 나에게는 "하면 된다"는 자신감을 주었던 것 같다. 그래서 그때부터 꾸준히 매일 백준 1문제 이상씩 풀면서 코테 준비를 했었고, 나오는 공고들을 무지성 지원했었다.

 

대부분 서류 및 코테에서 떨어졌지만, 면접 이상까지 갔던 기업들에 대해서 회고를 하려고 한다.

 

 

나의 대략적인 정보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..

  • 전공 : 영어학, 이중전공 : 융복합소프트웨어
  • 언어 : 파이썬 원툴
  • 지원 직무 : 백엔드 온리
  • 프레임워크 : Django, Flask, FastAPI
  • DB : Redis, MySQL
  • 경험 및 플젝
    • 현장실습 백엔드 인턴(Django, FastAPI) 1월~6월
      • Django → FastAPI MSA 전환 프로젝트
      • NIPA 챗봇 서버 개발 (FastAPI)
      • sitemap.xml 업데이트 자동화
    • 교내 프로젝트
      • 졸업 요건 맞춤 시간표 추천 프로젝트 (Flask)
        • 크롤링 서버 구축
      • BERT를 활용한 토픽 모델링 기법 비교 → 네이버 웹툰만 기재
        • 데이터 크롤링 및 하이퍼 파라미터 조정
    • 외주 
      • 가게 매출 및 관리 프로그램(Selenium) 크롤링

2021.12.12 - [후기 및 회고] - 2021 취준 후기 및 회고 - 번외. 취준 공부 및 면접 준비

 

2021 취준 후기 및 회고 - 번외. 취준 공부 및 면접 준비

2021.12.12 - [후기 및 회고] - 2021년 취준 후기 및 회고 2021년 취준 후기 및 회고 나는 취업에 대해서 2학년 말(19년도)부터 계속 걱정을 해왔었다. 멋쟁이 사자처럼을 하면서 같이 활동하는 분들이 대

juna-dev.tistory.com

그럼 이제 시작!

 

2021.12.12 - [후기 및 회고] - 2021 후기 및 회고 - 1. 네이버 웹툰 인턴

 

2021 후기 및 회고 - 1. 네이버 웹툰 인턴

네이버 웹툰 인턴 백엔드로 지원을 하고 싶었지만, 지원 자격에 Java 및 스프링 경험 필수라고 적혀있어서, 그나마 좀 관심있고 프로젝트 해봤던 AI Application Engineer로 지원했었다. 네웹 인턴은 다

juna-dev.tistory.com

 

728x90